앨범 정보

네 번째 아이
시베리안허스키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4.5/ 88명
  • 발매일 : 2010.03.08
  • 발매사 : (주)루미넌트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Groove it Music
팔색조 매력,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새 앨범!
[네 번째 아이]를 출산한 밴드 ‘시베리안 허스키’


‘송골매’ 헌정 앨범의 타이틀곡과 서브 타이틀곡을 모두 장식하며 데뷔부터 화제를 불러 일으킨 시베리안 허스키는 신해철, 신대철 등 실력파 락 뮤지션들이 먼저 극찬한 밴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미 3장의 단독 앨범과 10여장의 컴필레이션 앨범 참여, 광명 음악밸리축제 대상 등의 각종 음악대회 수상과 MBC 대한민국 음악축제 '신중현 헌정공연' 등의 굵직한 공연 경력을 지닌 실력파 혼성 5인조 밴드로, 트랜드에 휩쓸리지 않는 음악성과 보컬리스트 유수현의 검증된 실력을 통해 대중과 호흡할 수 있는 인디씬의 몇 안 되는 보석 같은 존재이다.

새 앨범 ‘네 번째 아이’는 정규 앨범으로는 2집, 미니앨범을 포함하면 네 번째에 해당한다. ‘음반은 창작의 산고를 통해 태어난 내 아이와 같다’는 생각을 담아 제목을 정한 새 앨범 ‘네 번째 아이’는 실제 앨범 작업에도 10개월이 걸렸다. 발표하는 앨범마다 그들만의 독창성과 장르적 다양성의 융합을 추구해온 시베리안 허스키는 이번 앨범에서도 폭넓은 음악적 시도를 들려준다. 타이틀 곡 '안녕 레옹'은 영화 ‘레옹’의 두 주인공을 노래한 컨트리 락 스타일의 곡이다. 영화의 여주인공인 ‘마틸다’를 화자로 설정한 이 곡은 영화 ‘레옹’의 스토리와 연장선상에 놓여있어 그녀의 그리움과 사랑의 감수성을 잘 표현하고 있다. 또한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와 인상적인 테마 구성을 보며 이번 앨범이 음악성은 물론 대중성까지 폭넓게 수용하고 있음을 짐작하게 한다.

이번 새 앨범에는 타이틀 곡 ‘안녕 레옹’ 외에도, 한영애 식의 독특한 창법으로 오늘날 이 세상에 만연한 거짓말들을 조소하는 '거짓말 또 거짓말'. 네 번째 앨범에 대한 애정 어린 가사와 바이올린, 색소폰, 콘트라베이스 등 여러 게스트 뮤지션의 연주로 풍성하게 채워진 '네 번째 아이'. 바이올린과 함께 한 라틴 리듬의 후주가 인상적인, 사랑에 관한 자조적 메시지의 '원래 그래'. 이별의 아픈 감정을 시베리안 허스키만의 감수성으로 표현한 '모놀로그'와 ‘후에…’. 불안정한 자아를 폭발적 가창력으로 노래한 'Don Fantasy'. 보사노바 리듬 인트로에서 펑키하게 진행되는 ‘시간의 향기’. 리듬과 멜로디의 유기적 관계를 나와 주변인에 대한 관계로 설정한 독특한 가사의 ‘멜로디’. 2009년 서거한 두 전직 대통령에 대한 추모곡 ‘Heaven’s Gain’과 지난 앨범의 ‘첫 번째 사랑’을 재 편곡한 버전이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되어 있어 다양한 개성의 팔색조의 매력을 자랑한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