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사뿐사뿐
AOA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3/ 9842명
  • 발매일 : 2014.11.11
  • 발매사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FNC엔터테인먼트

AOA, 앙큼 캣우먼 변신! "사뿐사뿐" 전격 발매
AOA 두 번째 미니 앨범 [사뿐사뿐]으로 5개월 만의 컴백

대중의 판타지를 겨냥한 콘셉트로 '컨셉돌', '로망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이번에는 캣우먼으로 파격 변신하고 두 번째 미니앨범 [사뿐사뿐]을 발매했다. 올 해 "짧은 치마", "단발머리"로 흥행 2연타에 성공하며 가요계 돌풍을 일으킨 AOA는 두 번째 미니앨범 "사뿐사뿐"으로 AOA만의 차별화된 퍼포먼스를 각인 시키며 2014년 흥행 가도의 정점을 찍을 전망이다.

타이틀곡 "사뿐사뿐"은 가요계 히트 메이커 용감한 형제와 AOA가 "짧은 치마", "단발머리"에 이어 세 번째 합작한 타이틀곡으로 발매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예뻐 보이고 싶은 여자의 앙큼한 마음을 당당하게 표현한 곡으로, '너에게 사뿐사뿐 걸어가 장미꽃을 꺾어서 그대에게 안겨줄 거야 깜짝 놀래 줄 거야'라는 가사와 고양이의 살랑거리는 움직임을 본뜬 안무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AOA표' 음악을 완성한다. "사뿐사뿐"과 함께 인트로의 팬 송 "AOA"를 비롯, "여자사용법(Girl’s Heart)", "단둘이(Just The Two of Us)", "Time", "휠릴리(Tears Falling)" 등 총 6곡이 수록되어 AOA의 활동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더없이 좋은 선물이 될 예정이다.

AOA는 2012년 "엘비스(Elvis)"로 데뷔, "겟아웃(Get Out)", "모야(MOYA)", "흔들려" 에 이어 2014년 초 "짧은 치마" 를 발표하고 데뷔 첫 지상파 음악방송 1위를 거머쥐며 차세대 걸그룹으로 우뚝 섰다. 이 여세를 몰아 이들은 다채로운 AOA만의 매력으로 무장한 두 번째 미니앨범 [사뿐사뿐]으로 대세 굳히기에 들어간다.

1. AOA (작사: 용감한형제 작곡: 용감한형제, 똘아이박 편곡: 똘아이박)
AOA의 두 번째 미니앨범 [사뿐사뿐]의 포문을 여는 AOA는 AOA가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팬 송으로, AOA의 잔잔한 보컬과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2. 사뿐사뿐 (Like a Cat) (작사: 용감한형제, 차쿤 작곡: 용감한형제, 차쿤, JS 편곡: 용감한형제, Mr.kang)
"사뿐사뿐"은 라틴 풍의 기타사운드가 인상적인 발랄하고 귀여운 느낌의 팝 넘버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누구보다 예뻐 보이고 싶은 여자의 앙큼한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짧은 치마", "단발머리"와는 또 다른 앙큼하면서도 섹시한 AOA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곡이다.

3. 여자사용법 (Girl's Heart) (작사: 용감한형제 작곡: 용감한형제, 코끼리왕국 편곡: 용감한형제, 코끼리왕국, 이정민)
"여자사용법"은 사랑 받고 싶은 여자의 마음을 감각적인 가사로 풀어낸 곡이다. 후렴부의 일렉트로닉 기타 사운드가 슬프면서도 강렬한, 이중적인 느낌을 주는 업템포 팝 넘버.

4. 단둘이 (Just The Two of Us) (작사: 지민, 한승훈, 서용배 작곡: 한승훈, 서용배 편곡: 서용배)
"단둘이"는 미국 웨스트코스트(West Coast) 힙합을 기반으로 한 곡이다. 남녀 단둘만이 남아 있는 긴장감 있는 밤에 밀고 당기기를 하는 듯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한층 풍부한 감정과 성숙해진 보컬로 풀어낸 AOA의 가창력을 느낄 수 있다.

5. Time (작사: 차쿤 작곡: 별들의전쟁, 차쿤, 미쓰리 편곡: 별들의전쟁, 미쓰리)
"Time"은 AOA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R&B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슬픈 피아노 라인과 AOA 멤버들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돋보인다. 곡 뒷부분에 나오는 초아와 유나의 애드립이 인상적이며,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면서 상처받은 채 흘려 보내는 시간을 안타까워하는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이 곡의 백미.

6. 휠릴리 (Tears Falling) (작사: 지민, 한승훈, 서용배 작곡: 한승훈, 서용배 편곡: 서용배)
"휠릴리"는 미디움 템포의 록발라드로, AOA가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스타일의 보컬을 들을 수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여자의 마음을 바람에 비유하여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