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아리랑 Korea
- 남상일,Bridge Of Soul
- 앨범 평점 3.5/ 12명
- 발매일 : 2014.09.29
- 발매사 : 티에스앤컴퍼니
- 기획사 : S.G. FOREST
남상일, B.O.S (Bridge Of Soul) [아리랑 KOREA]
우리나라 대표 응원가 "아리랑 KOREA"는 한국민의 대표 정서인 '아리랑'의 정신을 담은 음악으로 아리랑을 통해 하나가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은 특별한 음악이라고 하겠다. 이 곡은 팝페라와 판소리가 화합을 이루고 있으며 이런 면에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음악이라고 할 수 있으며 듣는 이로 하여금 흥과 시원스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음악이다. 이 곡을 작곡한 강상구는 한국적이면서 세계가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작곡가로 CF음악으로도 쓰인 '세상에서 아름다운 것들'이라는 음악 등을 작곡하였으며 뮤지컬 ‘화성에서 꿈꾸다’ 등의 뮤지컬로 음악감독 상을 받으며 일반 대중에 알려진 작곡가이다.
또한 "아리랑 KOREA"를 부른 팝페란 팀 'Bridge Of Soul'은 평소 클래식과 뮤지컬, 대중음악을 아우르는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남성 3인의 전문연주그룹으로 이들은 하이퍼네오클라시즘을 주창하며 웅장하면서도 서정적인 가공하지 않은 고품격 음악을 추구하는 그룹이다. 2008년 결성후 광저우 아시안게임 공식 응원가 중 하나인 "우린하나" 싱글앨범을 발표 후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며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하며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그리고 이 노래를 부른 남상일은 우리나라 대표 소리꾼으로 전통음악의 영역을 넘어 방송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예술인이다. 깊이 있는 우리 소리를 만들어가는데도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으며 또한 대중 속에서 숨쉬기 위해 한참 바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 소리꾼 남상일의 추임새와 노래를 듣다 보면 용솟음치는 기운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