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pace Odyssey: Mars
Moonbeam
앱에서 듣기
  • 앨범 평점 5/ 3명
  • 발매일 : 2014.03.17
  • 발매사 : NHN벅스
  • 기획사 : 제이엠씨엔터테인먼트

화성으로 출발하는 '문빔' 의 스펙터클하고 웅장한 두 번째 우주여행 'Moonbeam' [Space Odyssey: Mars]

'Moonbeam' 은 4년 전 첫 번째 space odyssey 앨범인 ‘Venus’로 일렉트로닉 뮤직 신에서 성공적인 우주여행을 마친 바 있다. 이들이 다시 한번 두 번째 우주 여행을 시작했다. 바로 ‘Space Odyssey: Mars‘편이 그것. 이번에 이 러시아 듀오는 저번과는 반대 방향으로 여행을 잡은 듯 하다. 첫 번째 믹스 앨범이 달에서 보는 아름다운 광경이 주제였다면 이번에는 밤하늘에 빛나는 아주 작고 신비스러운 빨간 점인 화성으로 떠나는 미지의 여행이다.

이번 오디세이 두 번째 앨범에서 '문빔' 은 그들이 최고라고 여기는 트랙 리스트만을 모아 DJ 믹스 앨범을 완성했고 열정, 템포, 톤, 악기선택, 사운드의 스피드 면에서도 변화를 가져왔다. 이를 위해 문빔은 Cosmic Gate, Andain, Myon & Shane 54, Super8 & Tab, Julie Thompson, Jaytech, Andy Duguid 같은 최고의 뮤지션들과 러시아 출신의 재능 있는 뮤지션들의 믹스를 담고 있다.

화성으로의 출발 라운지는 문빔의 "See The Difference" 로 시작한다. 엣지있는 이 곡은 Julia B의 차갑고 쿨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또한 그들 자신의 곡 "Mirrors" 와 코스믹게이트의 "Wake Your Mind" 로 본격적인 트랜스 우주 여행을 시작한다. 찌르는 듯한 드럼코드와 아날로그의 변형인 'Hells Kitchen' 의 "Close Your Eye" , 'Andain' 의 "You Once Told Me" 가 화성을 감싸 안는다.

이제 우주여행이 화성으로 진입 하면서 지구가 이들 뒤에서 하나의 점이 되고 적당하게 서사적이고 프로그레시브한 곡인 Progreg의 "Sing For You" , Kiholm의 ‘Long Journey Home’이 연주된다. 화성 여행은 앤디 듀기드의 "In This Moment" , Alessandro의 터프하고 작고 불길한 느낌을 전달하는 ‘Awake’, 문빔의 리믹스 ‘Lovethief’, 개성이 강하고 아주 낮고 분위기 있는 마지막 트랙 "Back To Earth" 로 앨범의 중간 부분을 완성한다.

마지막 지구로 귀환하는 여행에서는 물흐르듯 쿨한 그루브 2Fashion의 Such A Shame, Eva Pavlova의 최면을 거는듯한 목소리가 멋진 Indifferent Guy의 "Danger" 좀더 창의적인 보컬인 Joshi의 "Raging Blue"  , Myon & Shane 54의 "Outshine" , Da Fresh/Blackfeel Wite의 Angel이 뒤를 잇는다. "Odyssey: Mars" 는 다시 우주로 진입한다. Julie Thompson & Super8 & Tab의 "Your Secret’s Safe" 는 더욱더 믹스의 속도를 올리면서 중간 트랙에서 강렬하고 스타일적으로 다양함을 이끌어내고 있다.

Matt Fax는 "Moreevenin"으로 이 우주여행의 가장 업리프팅 트랜스 순간을 제공하며 오디세이 여행의 의기양양한 귀향을 알린다. 또한 Marsbeing의 초현실적인 곡 ‘Fancy’는 매우 쿨하고 특이한 마지막 터치다운 트랙을 제공한다. 화성으로의 우주 여행  ‘Space Odyssey Mars’! 이 앨범은 우주 여행의 전 과정을 음악적으로 완벽하게 표현한 진정한 우주 음악이라 부를 수 있다. 글/ 팝 칼럼니스트 딸기작가

앨범 전체 앱에서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