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앨범 평점 3.5/ 4명
- 발매일 : 2014.03.19
- 발매사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스카이뮤직
치명적 매력의 가족 코미디 '오빠가 돌아왔다'
현 세대를 대표하는 소설가 '김영하'의 베스트 셀러 원작이 영화화 되어 화제!!
'손병호', '이아현'을 비롯하여 '김민기', '여민주', '한보배' 등 실력파 중견배우와 충무로가 주목하는 젊은 피들이 함께 뭉쳤다. 5년전 헤어졌던 아빠 와 아들이 만나 극강의 혈연 데스매치를 보여주는 2014년 최고의 정통 가족 코미디! 실력파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마르코'가 음악감독을 맡아 영화의 분위기를 한층 살린 정규 OST 앨범 [오빠가 돌아왔다 OST]
2014년 최고의 명랑 가족 코미디 영화로 핫 이슈를 몰고 있는 노진수감독의 [오빠가 돌아왔다]는 '살인자의 기억법', '너의 목소리가 들려', '검은 꽃' 등의 작품으로 현 세대를 대표하는 소설가에 우뚝 선 '김영하' 원작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이미 싱가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14개국으로 선 판매를 하는 등, 국내보다도 먼저 해외에서 큰 인기몰이를 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팝페라 '정세훈' 앨범의 총프로듀서, 드라마 '해신', '패션 70's', '겨울새', '최강칠우', '추노', '사랑비', '야왕' 등 여러 흥행 드라마의 피아노 연주 및 작곡을 맡았고, 2008년 개봉했던 영화 '외톨이'의 음악감독을 맡았던 피아니스트겸 작곡가 '마르코'가 음악감독을 맡아 영화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여주었다.
본 O.S.T는 가족적인 따뜻함이 베어나는 멜로디와 코믹적인 요소가 가미된 여러 효과음, 그리고 피아노 와 몇몇 현악기에서만 느낄 수 있는 깊고 청량한 소리가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또한, 실력파 기타리스트 '타미킴'의 때로는 부드럽고 때로는 명랑한 기타연주가 가미되어 단순한 OST와는 다른 완성도 높은 퀄리티를 들려준다. 피아니스트 '마르코'와 기타리스트 '타미킴'의 연주곡들을 비롯하여 남자주인공 '김민기'가 열창한 "이 노랠 들으면" 과 "달려보자" 등 여러 가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본 OST로 영화를 더 즐겁게 관람할 수 있을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