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섀도우 OST
- Goblin
- 앨범 평점 0/ 0명
- 발매일 : 2004.04.26
- 발매사 : (주)오감엔터테인먼트
- 기획사 : 스카이뮤직
호러, 스릴러 영화의 전설로 추앙받는 다리오 아르젠토 감독의 대표작 '샤도우 (Shadow)'의 OST [Tenebre]!!! 프로그레시브 아트록계의 전설적인 밴드 '고블린 (Goblin)'이 음악을 맡은 최고의 OST앨범!
영화 '샤도우'는 얼굴 없는 연쇄살인범이 등장하는 스릴러영화의 교과서로 꼽히는 명작이다. 샤론스톤 주연의 영화 '원초적 본능'과 한석규, 심은하 주연의 영화 '텔미썸딩'의 모티브가 된 영화로써 다리오 아르젠토 감독의 최고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당시 최고의 스릴러 영화와 최고의 프로그레시브 밴드의 만남으로 화제가 된 본 앨범은 극중 희생자들이 살인범에게 살해당하는 장면에서 어김없이 흘러나오는 '고블린'의 음악으로 영화의 긴박한 분위기와 어우러지며 긴장과 스릴을 더욱 증폭시킨다. 공포물 애호가들에게는 높은 점수를 받는 수작으로 시대를 앞선 공포 분위기 연출력이 뛰어난 이 영화 속 OST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유명 뮤지션 '저스티스 (Justice)'가 샘플링하여 다시 한 번 화제가 되었던 'Phantom'의 원곡 1번 트랙 "Tenebre", 영화 속 인물의 긴박한 심리를 묘사한 연주가 돋보이는 2번 트랙 "Gemini", 아름답지만 스산한 느낌이 드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짧지만 강한 3번 트랙 "Slow Circus", 고블린 특유의 프로그레시브 사운드에 80년대 팝 씬의 분위기를 반영한 5번 트랙 "Flashing", 두드러진 보이스코더의 사용이 인상적인 7번 트랙 "Waiting Death". 고막을 울리는 강한 비트의 전자음으로 영화를 보는 이들에게 영화 속 범인에 대한 두려움과 호기심을 유발시키기에 충분한 이 OST는 다리오 아르젠토 감독과 고블린의 조합이 얼마나 위대한지 느낄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