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바람의 나라 OST : 황산벌
- Asteria
- 앨범 평점 4.5/ 8명
- 발매일 : 2019.01.31
- 발매사 : Sony Music
- 기획사 : NECORD
'Asteria' [바람의 나라 OST : 황산벌]
'바람의 나라'는 만화가 김진의 역사 서사극 '바람의 나라'를 원작으로, 무휼과 연의 가슴 아픈 가족사와 그 속에서 벌어지는 운명과도 같은 전쟁 이야기를 그린 세계 최초의 인터넷 그래픽 게임이다. 오픈 이래 처음으로 발매하는 이번 앨범은 황산벌 전투를 배경으로 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속 음악들을 담았다.
[Album Review]
- Music Produced by ASTERIA
- Published by NECORD, NEXON Korea
01. Fortress of Glory
Composed by 이종혁
Arranged by XKA
산악 지역에 중턱에 위치한 황산벌 백제군 요새의 주제곡이다. 전방지역인 만큼 긴장감과 웅장함이 브라스와 스트링의 풍성함을 통해 느껴진다. 전체적인 악기편성은 서양적인 오케스트라인 가운데 동양풍의 5 음계적 구성이 적절히 가미되어 현대적인 바람의 나라를 만날 수 있다.
02. Fighting Against the Odds
Composed by 이종혁
Arranged by XKA
토산이 겹겹이 둘러싸여 있고 곳곳에 적들이 배치되어있는 만큼 긴장감이 느껴지는 곡이다. 스트링 오스티나토와 반복된 기타 리프가 긴박함을 강조하는 한편, 브라스가 만들어내는 굵직한 선율이 한 줄기 작은 희망을 느끼게 한다.
03. Raid in Darkness
Composed by 김가해
Arranged by XKA
불타는 어두운 숲속 고립된 전투에서 탈출하는 박진감을 표현한 곡. 생존을 위한 일촉즉발 한 상황에서의 긴장감이 잘 표현되도록 일반 전투보다 빠른 템포와 자잘한 loop을 추가했다.
04. Isolated Battlefield
Composed by 유종호
Arranged by XKA
함정에 빠져 포위된 상태에서 대규모의 적군을 만나는 상황을 상상해본다면? 육중한 몸집으로 느릿하지만 강력한 한 방을 가진 큰 북이 폭풍 전야를 나타내고, 날이 선 듯한 브라스의 움직임이 다가올 격전의 서막을 알린다.
05. Bloody War
Composed by 김한솔
Arranged by XKA
백제와 신라의 '황산벌 전투'를 모티브로 재구성한 삭막한 전장의 주제곡이다. 최종 격전지인 만큼 거친 리듬을 전면으로 내세우고, 브라스의 메인 선율이 비장함을 담당하여 일기당천의 포부를 불러일으킨다.
06. The Fallen Flowering Knight
Composed by 채하나
Arranged by XKA
흑화된 보스 '흑화랑'의 테마 음악으로, 잔잔한 스트링으로 시작하여 점점 긴장되는 구성이 특징이다. 후반부의 강렬한 기타 사운드와 드럼 비트가 긴박감을 더하고 있으며, 스트링과 브라스는 락 사운드와 결합하여 하이브리드 오케스트라 특유의 거친 웅장함을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