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 아르피엘 OST : My Name Is Bufofat
- Yushik Shin,신장혁
- 앨범 평점 5/ 4명
- 발매일 : 2016.11.04
- 발매사 : Sony Music
- 기획사 : NECORD
'Yushik Shin, 신장혁' [아르피엘 OST : My Name is BUFOFAT]
수신학원 아르피엘은 토끼, 다람쥐, 용과 같은 다양한 수인 종족들이 모여 세상을 구한다는 독특한 설정과 박진감 있는 전투가 매력적인 신감각 학원 RPG 게임이다. 주인공인 수인족 주제곡에 윤하, 매드클라운, CLC 등 화려한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것으로도 유명한데, 그뿐만 아니라 게임 내의 레이드 보스의 주제곡 또한 남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모두 가사가 있는 보컬 곡으로, 보스들이 각자 저마다의 개성 있는 목소리를 내며 매력을 맘껏 뽐내고 있는 것이 꽤 흥미롭다. 풍성한 오케스트라부터 메탈, 힙합, 오페라, EDM, 퓨전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로 듣는 재미는 물론이고, 곡을 듣는 것만으로 한 편의 뮤지컬을 본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래서 이번 타이틀 곡은 첫 번째 레이드 보스로 모두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은 '부포팻'의 주제곡 "My Name is BUFOFAT"이 선택됐다. 록스타를 꿈꾸는 습한 우물 안의 개구리 부포팻은 이 곡에서 제 멋에 한껏 취해 노래하고 있는데, 그 자신감이 실로 어마어마해 보인다. 여기에 강렬한 기타와 속도감 있는 드럼 연주는 듣는 재미를 배가시키는 중요한 요소다. 또 다른 주제곡인 고귀한 스팅크 백작의 "La Dolce Vita"는, 테너 김동원이 함께한 무려 오페라 스타일의 음악. 얼핏 멋진 목소리에 취할뻔하다 정신을 차리고 좀 더 귀 기울이면, 근거 없는 그의 허세에 웃음이 피식 새어 나오고 만다.
이번 앨범은 이렇게 개성 넘치는 보스 테마 곡 두 개를 포함해, 당신과 수많은 희로애락을 함께한 친구 같은 게임 속의 음악들을 Part1으로 한데 묶었다. 밝고 경쾌한 Breeze Garden부터 으스스한 분위기의 요새 테마까지, OST를 통해 아르피엘의 세계를 이제 게임 밖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다.
[CREDIT]
Music Produced by Yushik Shin, 신장혁
Published by NECORD, NEXON KOREA
Composer & Lyricist & Arranger Yushik Shin, 신장혁
Tenor 김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