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라드 세손의 예능 행차, 정승환

트렌드 클리핑

발라드 세손의 예능 행차, 정승환

2019.06.19
HOT ISSUE

발라드 신흥 강자와 안테나 박보검 사이

발라드 황제, 발라드 황태자, 그리고 발라드 세손 정승환. 성시경 이후로 대가 끊긴 발라드 계보를 정승환이라는 신흥 강자로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외골수 발라드 맛집인 줄 알았지만 안테나 댄싱머신까지 해내는 우리 세손, 정승환의 예능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글| 김효정
사진|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JTBC "아이돌룸", SBS "K팝스타 시즌4"


#1 발라드 세손의 탄생

K팝 스타 시즌4는 왕세자의 탄생이기도 하며 정승환과 유희열의 지독한 인연이 시작된 곳이기도 합니다. '사랑에 빠지고 싶다'로 세 심사위원들이 정승환에게 폴 인 라브 해버린 순간 저는 알았습니다. 아, 정승환은 유희열의 남자가 될 것이다.

벌써 눈으로 앨범 내주고 곡도 줬다.

그도 그럴 것이 유희열은 먼저 유스케 발라드 남자 가수 특집의 마지막을 장식할 가수로 정승환을 찜 해놓는 치밀함을 보여주었고요? 노래만 잘하는 줄 알았더니 자작곡 '어린왕자'를 공개하며 싱어송라이터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이 새싹은 안테나의 새싹이 확실합니다!


[Color LIVE]

정승환 - 이 바보야

그리고 정승환이 OST 요정으로 활약한 것이 1년, 드디어 2016년 11월 29일 [목소리]로 정식 데뷔를 하게 됩니다. 없던 전여친도 만드는 기억 조작 보컬로 겨울을 더 시리게 만들었던 정승환. 데뷔 앨범부터 발라드의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이 바보야 들으려고 이별했잖아요.


#2 안테나 박보검

음지_문화가_양지로_올라왔을_때.mp4 안테나의 박보검 정승환, 안테나의 다니엘 헤니 유희열, 안테나의 오다기리 죠 정재형. 사내에서 서로 기분 좋자고 불렀지만 이제는 전 국민이 알게 된 안테나 닉네임들입니다. 누가 예능 레이블 아니랄까 봐...

역시 안테나 박보검은 성대가 제일 잘생겼지. OST라는 게 믿기지 않는 '너였다면,' 한여름에 땀 뻘뻘 흘리면서 들어도 겨울인 '눈사람,' 내 여행의 끝은 정승환인 '우주선' 라이브로 아이돌룸은 때아닌 귀 호강 특집이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정승환이 박보검에게 보내는 사과의 영상편지. 박보검 선배님 사칭해온 점 정말 죄송하고 앞으로 2년만 더 참아주세요. (당당)


#3 노래방 장기집권

발라드 세손은 노래방 차트에서도 열일 중입니다. 유스케가 10년 동안 준비해온 야심찬 프로젝트 "코인 노래방 특집 동전 하나 노래 하나"에서는 2015년 1월부터 2019년 5월까지 코인노래방에서 사랑받은 애창곡 Top 20 중 11곡을 소개했는데요. 정승환 하면 당연히 떠오르는 그 곡, 너였다면으로 9위에 안착했습니다. 솔직히 너였다면 안 부르면 코노 간 거 아니잖아요. 아시겠어요?

♬ 코노Pick 애창곡 TOP 20

정승환이 커버한 '가질 수 없는 너'를 부른 뱅크를 소개하는 정승환. 가질 수 없는 너 발매 연도인 1995년은 싕이가 태어나기 무려 1년 전이라구요... 애창곡 순위 8위였던 이 곡은 복면가왕에서 정승환이 다시 부른 적이 있는데요. KTX 타고 가면서 들어도 정승환인 목소리 때문에 복면가왕에서는 취약하지만 너노래=내노래 스킬을 소화하기에 최적화된 보컬입니다. 우리 싕이 커버 곡 음원 내주신 분들 적게 일하고 많이 챙겨가세요.

♬ 정승환 커버 음원
※ 정승환의 혼코노 타임

십센치 스토커라니 팬들 마음 찰떡같이 아는지 선곡 센스도 갓벽한 정싕ㅠㅠ 사실 이 승에 떠도는 노래면 다 불러줬으면 좋겠는 것이 솔찍헌 정승환 처돌이의 마음,,,

기계가 6점치 질투했네. 이게 다 승환이가 귀여운 탓이다.


#4 욕망의 만능캐

Q&A

  • 발라디어로서 가장 중요한 자질은 무엇인가요?

    욕망.

욕망이 키운 안테나 공식 댄싱머신 정승환, 지금까지 방송에서 보여준 춤이 라이브 못지않게 많다는 사실. 발라돌답게 JYP 댄스 트레이너에게 훈련받으며 나름의 엘리트 코스를 밟아왔는데요. 한 번 보고 안무 따는 스킬 좀 보세요. 이젠 니춤=내춤까지 욕심을 낸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DNA

걸그룹 보이그룹 구분 없는 아이돌 댄스로 눈 호강까지 책임지는 이 시대의 발라드 세손입니다. 왜 우리는 괜찮은데 사장님이 부끄러워하시죠?

랩까지 잘해버리는 MC ABK의 사장님 디스랩으로 대미를 장식합니다. "희열씨 내가 정말 곁에 잠시만 살 수도 있다는 걸 항상 알아줬으면 좋겠어" 말은 이렇게 하지만 정승환의 예능감 대방출 또한 뒤에서 밀고 앞에서 끌어주는 안테나의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것 (하고 싶은 거 다 하는 중인 싕) 사계절을 정승환의 계절로 만들어 버리는 목소리, 지금의 가요계에서 더욱 소중한 정승환만의 감성 오래오래 듣고 싶습니다. 승환,,, 부담스러워도 어쩔 수 없어. 당신 온 우주의 발라드 자부심이야,,,


에디터

연관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