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TTYMUCH 'Summer on You' 발매 인터뷰

비하인드 컷

PRETTYMUCH 'Summer on You' 발매 인터뷰

2018.07.03
Special

PRETTYMUCH 'Summer on You' 발매 인터뷰

PRETTYMUCH는 아이돌 제조기 Simon Cowell이 One Direction 이후로 프로듀싱한 보이그룹이다. 2017년, 데뷔 싱글 'Would You Mind'를 발표하며 Backstreet Boys, N Sync, One Direction을 잇는 보이 밴드로 급부상했다.

미국 로스엔젤레스를 기반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PRETTYMUCH는 Brandon Arreaga, Edwin Honoret, Austin Porter, Nick Mara, Zion Kuwonu의 다섯 멤버로 이루어져 있다.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여기에 악기 연주 실력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보이 그룹 PRETTYMUCH에 대해서 멜론매거진에서 본격적으로 파헤쳐보자!

Artist

PRETTYMUCH

Brandon, Edwin, Austin, Nick, Zion

그들이 팬들을 부르는 이름 'BEANZ'는 멤버들의 첫 번째 이니셜을 따서 만든 이름이다.

Brandon

Brandon은 1999년생으로 팀의 막내이다. 미국 텍사스에서 태어났으며, 12살부터 작곡을 시작한 음악 천재이다. 뛰어난 피아노 연주 실력으로 감미로운 커버곡을 자주 선보인다.

Edwin

Edwin은 1999년생으로, 미국 미국 뉴욕 출신이다. 팀에 들어오기 전에는 유튜버 및 1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기도 했다. 스트릿 패션에 관심이 많으며,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박재범 노래를 즐겨 듣는다고 밝히기도 했다.

Austin

팀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Austin은 1997년생으로,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출신이다. 롱보드를 즐겨 타며, 일본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즐겨한다고 밝혔다.

Nick

Nick은 1997년생, 미국 뉴저지 출신이다. 팀에서 춤을 가장 잘 추는 멤버! PRETTYMUCH로 활동하기 전에 댄스 크루에서 활동한 바 있다. 스포츠도 무척 좋아해서 스포츠 유니폼을 입은 Nick의 사진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다.

Zion

유일한 캐나다 출신 멤버 Zion은 1999년생으로, 캐나다 오타와 출신이다. PRETTYMUCH의 최장신 멤버! 보이그룹으로 데뷔하기 전에 이미 인스타그램에서 인지도가 있는 소셜미디어 스타였다.

Single

PRETTYMUCH 'Summer on You'

Summer on You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비글돌 PRETTYMUCH! 여름을 책임질 상큼한 싱글 'Summer On You' 발매!

아카펠라에 악기 연주, 뛰어난 춤 실력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보이그룹 PRETTYMUCH는 아이돌 제조기 Simon Cowell이 프로듀싱한 보이그룹이다. 데뷔와 동시에 Backstreet Boys, N Sync, One Direction을 잇는 보이 밴드로 급부상했다. PRETTYMUCH 멤버들의 달달한 목소리를 만끽할 수 있는 'Summer On You'는 정식으로 음원을 발매하기 전부터 수많은 공연에서 선보이며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트랙이다.

Interview

PRETTYMUCH

Q&A

  • PRETTYMUCH는 어떻게 결성된 그룹인가요? 첫 만남에 대해서 기억나는 게 있다면 말해주세요.

    Edwin) 원래 저희는 유튜브나 댄스 그룹 등에서 각자 활동을 하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Simon Cowell이 저희를 스카우트했고,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주었죠. 2016년부터 LA에서 합숙을 하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친구가 되었고, 함께 어울리며 음악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Austin) 저는 Brandon을 처음 만났던 순간이 생각나요. 딱 보자마자 재밌는 친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Brandon) 제가 네모난 안경을 쓰고 있었거든요. 머리도 길어서 포니테일로 묶고 있었어요. 그때는 그게 쿨하다고 생각했어요.

Q&A

  • 그룹 이름을 PRETTYMUCH라고 지은 이유가 있나요?

    Edwin) 이름을 짓기 위해서 수많은 형용사와 명사를 조합해봤어요. 그러다 어느 순간, 되게 의미없이 느껴지더라구요.

    Zion) 저랑 제 친구들이 놀고 있는데, 한 명이 아기 목소리를 흉내내면서 얘기를 하기 시작했어요. 저랑 Brandon이 그걸 따라하는데, PRETTYMUCH라는 단어가 제일 웃기더라고요.

    Austin) 그러고 나서 그룹 이름으로 "PRETTYMUCH 어때?"라고 농담 삼아 말했었는데, 진지하게 생각해봐도 그 이름이 꽤 괜찮더라고요. 그 동안 그룹 이름을 짓는다는 걸 너무 어렵게 생각했던 것 같아요. 지금은 PRETTYMUCH라는 이름이 좋아요.

Q&A

  • 프로듀서 Simon Cowell 때문에 "제 2의 One Direction"이라고 불리며 PRETTYMUCH에 대한 기대가 굉장히 컸는데, 오히려 부담이 되지는 않았나요?

    Zion) 글쎄요. 저희에겐 그렇게 불리는 게 영광이죠. 부담을 갖기보다는 즐기려고 해요. 저희는 스튜디오에 가면 그냥 그 분위기를 최대한 즐기려고 해요. 저희는 사람들이 춤을 출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싶거든요.

    Edwin) 저희도 One Direction처럼 크게 성공하면 좋겠죠. 하지만 저희가 생각하는 성공의 기준은, 저희 스스로 우리가 만드는 음악을 스스로 즐길 수 있느냐에요. 그리고 팬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거요.

Q&A

  • 지금까지 발표한 곡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곡은 어떤 곡인가요? 곡 소개도 해주세요.

    Nick) 저는 저희의 데뷔 싱글인 'Would You Mind'요. 90년대에 유행하던 뉴 잭 스윙 장르의 업템포곡인데, 계속 몸을 움직이게 하는 곡이에요. 노래를 듣자마자 모든 사람들이 일어나서 춤을 출 수 있는, 즐거운 곡이거든요.

    Zion) 'Would You Mind'는 클럽에서 마음에 드는 여자에게 말을 거는 남자의 속마음을 묘사한 곡이에요. 매력적인 여자를 발견했는데, 다가가서 말을 걸어야 할지 말지 망설이는 거죠.

    Edwin) 저는 'Teacher'요. 이것도 관심있는 여자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모르는 남자의 이야기에요. 그래서 상대방에게 대신 리드해달라고 말하는 곡이에요. "있잖아, 내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좀 알려 줄래? 네가 리드해줄래?"하고 물어보는 거죠. 요즘에는 연애를 어떻게 리드해야 하는지 모르는 남자들이 많은 것 같아요.

    Brandon) 'Teacher'는 뮤직비디오를 촬영할 때 원테이크로 찍었어요. 심지어 저희조차도 카메라가 돌아가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었죠. 저희들의 원래 모습을 그대로 뮤직비디오에 담고 싶었어요.

Q&A

  • PRETTYMUCH가 음악적으로 지향하는 방향이 있나요?

    Edwin) 저희는 너무 진지하게 임하고 싶지는 않아요. 하지만 저희만의 기준은 있어요. 그 기준이 꽤 높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저희가 새롭게 발표하는 것은 그 전에 보여드린 것보다 더 나은 것을 만들려고 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또 한 가지 지향하는 게 있다면, 항상 진실된 모습을 보여주는 거죠.

    Brandon) 하나의 장르에만 국한되고 싶지 않아요. 'Would You Mind'가 레트로 느낌이 강한 곡이었다면, 'Teacher'는 조금 더 모던하고, French Montana와 함께 한 'No More'는 레게 풍이 가미되었죠. 저희는 다양한 장르를 소화할 수 있고, 그게 PRETTYMUCH가 가진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앞으로 더 많은 곡들과 비디오를 보여드릴 건데, 계속 실험을 해볼 예정이에요.

Q&A

  • 새로 발표한 곡 'Summer on You'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Austin) 이 노래는 여름을 위해서 만들어진 곡이에요. 여름 밤 캠프파이어에 어울리는 노래라고 할 수 있죠! 어쿠스틱 사운드가 정말 마음에 드는 곡이에요.

    Nick) 영광스럽게도 이 곡은 Ed Sheeran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곡이에요. 코러스에도 그의 목소리가 깔려있죠. 기타도 Ed Sheeran이 연주했어요.

Q&A

  • Ed Sheeran과는 어떻게 작업을 하게 된 건가요?

    Nick) 저희 매니저가 Ed Sheeran의 친한 친구였어요. 그래서 계속 그의 귀에 저희 얘기를 한 거죠. "요즘에 내가 보이 밴드를 하나 맡았는데…"하면서요. 저희도 Ed Sheeran를 직접 만나진 못했는데, 이 노래를 만들 던 시기가 'Shape of You'를 작업할 때였다고 들었어요. 그 사실만으로도 정말 흥분돼요.

Official MV

PRETTYMUCH 'Teacher'

Official MV

PRETTYMUCH 'Would You Mind'

Official MV

PRETTYMUCH 'Summer on You'

< 이벤트 유의사항 >

* 본 이벤트는 현지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취소 될 수 있습니다.

* 본 이벤트는 PRETTYMUCHD와 친밀도가 높을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집니다. (친밀도는 이벤트 종료일을 기준으로 집계됩니다.)

From PRETTYMUCH

To Melon

PRETTYMUCH 'Summer on You' 좋아요 & 감상평 남기고 경품 받으세요!
EVENT

PRETTYMUCH 댓글 이벤트

이벤트

참여기간
2018.07.03 ~ 2018.07.10
당첨발표
2018.07.17
대상자
댓글 작성자
당첨경품
PRETTYMUCH가 보내는 영상 편지 3명
  • 당첨안내 및 경품배송을 위해 휴대폰번호와 주소가 정확한지 꼭 확인해주세요. / 고객의 주소 오입력, 미수정으로 인한 재발송은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연락처 미기재 또는 개인정보 취급/제공 미동의 시 당첨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이벤트 경품은 기획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연관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