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gility Test

2015.10.26

RHOMBVS (롬버스)

9

Fragility Test

RHOMBVS (롬버스)

  • 유형 EP
  • 장르 일렉트로니카
  • 발매일 2015.10.26
  • 발매사 (주)뮤직앤뉴
  • 기획사 RHOMBY RHOMBVS
'Rhombvs (롬버스)' [Fragility Test]
 
'Rhombvs' 의 음악은 사람을 당혹스럽게 만든다. 잔뜩 찌그러뜨린 소리 사이를 기어이 비집고 등장하는 것은, 노래라기보다 어떤 ‘소리’에 가깝다. 해체되는 발음들과 소리들은 서로를 불러들이고 뭉치다, 곧 다시 쫓아내고 제각기 흩어져버린다. 따로 또 같이, 그들이 관계를 맺고, 운용하는 방식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음악은 그 자리에 없다. 사람도 없다. 남는 것은, 발성기관과 마른 질감의 호흡뿐이다. 'Rhombvs' 의 첫 Ep 앨범을 열면 처음 등장하는 타이틀곡 "Fragility Test" 는 파괴한도 시험 또는 취약성 시험이라는 의미로, 이 곡에서는 이제 막 시작되려는 관계에서 작용하는 묘한 역학 관계를 상징하고 있다. 앨범을 대표하는 제목 역시 동일하다는 점에서, 그가 이 앨범에서 집중하고자 한 것이 관계의 역학과 실험임을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음악 작업은 모두 'Rhombvs' , 사진은 '김태환' 포토그래퍼와 'Paola Cognigni(Oxford Univ.)' 의 도움을 받았다.
 
Track list 및 곡 소개
 
1. Fragility Test - 관계. 모든 것의 시작. 역으로 모든 것의 시작도, 관계일지 모른다. 관계의 시작이라는 대사건. 그것은 매우 사소하지만 결코 가볍지 못하다. 어디서부터인가. 누가, 얼마나 버티는가. 당신은 달아날 것인가, 뛰어들 것인가. 사건은 이미 발생했다.
 
2. Puzzle: Anatomy - 누군가, 또는 무언가에 깊이 매료되고 나면 그것이 하나의 세계가 되는 동시에 조각조각, 너무도 선명한 분절이 일어나곤 한다. 눈에 선하도록 생생한 그와 그것의 부분, 부분, 그리고 부분들. 어지럽다.
 
3. King - 나는 King이다. 하지만 아무 것도 지킬 수 없다. 비록 많은 것들이 무너지고, 내 모습은 초라하지만, 여전히, 내 이름은 King이다. 동명의 소설, King(John Berger)으로부터 왔다. 다리 밑의 소란함을 만들어보고 싶었다.
 
4. Song of Babel - 바벨탑은 무너졌다. 아득한 높이에서의 추락. 그리고 그곳으로부터 언어들이 갈려나왔고, 혼잡과 혼란이 시작되었다.
 
5. Unbearable Heat - 뜨거워서 다 녹아내릴 것 같다. 누가 처음을 찾아낼 수 있을까.
 
6. Ex Post. - 모든 것은 끝나있었고, 세상은 더 이상 전과 같을 수 없다.
 
7. Parasitism(0) - 기생-관계. 나는 너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