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lla

2022.01.03

업텐션 (UP10TION)

403

Novella

업텐션 (UP10TION)

  • 유형 EP
  • 장르 댄스, 발라드
  • 발매일 2022.01.03
  • 발매사 Sony Music
  • 기획사 (주)티오피미디어
UP10TION 열 번째 미니앨범 [Novella]
음악으로 듣는 한편의 로맨스 소설이 온다!

2022년 새해 첫 신작 소설 “너에게 미쳤었다”
연애세포 자극하는 새벽 감성 업텐션표 겨울 노래

UP10TION(업텐션)이 2022년 1월 새 앨범 [Novella](노벨라)를 통해 마치 한 편의 로맨스 소설 같은 음악을 선사한다.

매 앨범 다채로운 퍼포먼스와 콘셉트로 ‘만능 콘셉트돌’, ‘퍼포먼스 장인’으로 입지를 굳혀 온 업텐션은 지난 6월 정규 2집 앨범 타이틀 곡 ‘SPIN OFF’로 밝고 섹시한 퍼포먼스. 일명 ‘청량 섹시’의 정석을 보여주며 업텐션의 컬러(업스널 컬러)를 제대로 입었다는 평을 받은 바 있어, 업텐션이 이번 앨범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더욱 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새 앨범에서 업텐션은 트레이드 마크인 파워풀한 퍼포먼스에, 감수성을 자극하는 7인 7색 보이스를 강조한 타이틀 곡 ‘너에게 미쳤었다’를 선보이며 한층 더 성숙한 무대를 완성한다.

이번 타이틀곡 ‘너에게 미쳤었다’는 사랑하는 연인과 이별 후 함께했던 시절과 그 순간들을 기억하고 그리워하며, 자신도 몰랐던 감정들을 깨닫고 다시 돌아가고 싶은 간절함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감성적인 일렉 기타 사운드와 고조되는 오케스트라가 연출하는 극적인 분위기의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또한, 한 겨울 새벽 감수성을 자극하는 업텐션 멤버들의 감성적인 보이스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겨울 노래’의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총 여섯 트랙으로 구성된 [Novella]는 지난 앨범에 이어 멤버 샤오의 자작곡 ‘FALL’과 ‘SAD ENDING’을 수록했고, 쿤과 비토가 타이틀곡 ‘너에게 미쳤었다’를 포함해 5곡의 작사에 참여하며 업텐션의 색을 담아냈다. 또, 여섯 개의 트랙은 사랑의 시작과 끝의 각기 다른 과정을 떠올리게 하며 연애 세포를 자극한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만남, 설렘부터 헤어짐, 그리운 이별 후의 감정까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가 업텐션의 감성 자극 보이스와 만나 한 편의 듣는 로맨스 소설로 완성됐다.





UP10TION 10th MINI ALBUM [Novella] TRACK LIST

1. Give Love
'Give Love'는 사랑하는 사람을 통해 구원을 얻고, 그에 보답하고자 모든 사랑을 주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몽환적인 Synth 사운드와 치밀하게 짜인 악기 편곡으로 딥 하우스 기반의 댄스 장르를 업텐션 특유의 호소력과 감성으로 풀어낸 곡이다.

“무감각이 나를 지배했던 순간 네 손길이 내 오감을 깨워”

Composed by Holy Holy (MonoTree), LIMNO (ELDORADO)
Lyrics by LIMNO (ELDORADO), 쿤, 비토
Arranged by Holy Holy (MonoTree)

2. 너에게 미쳤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너에게 미쳤었다’는 흘러버린 순간들의 기억들을 그리워하며 지나간 내 모습들에 대한 간절함을 표현한 곡으로 감성적인 일렉 기타 사운드와 고조되는 느낌의 오케스트라, 후렴부의 강렬한 리드와 리듬 사운드를 사용해 극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팝 트랙이다.

“나를 꼭 찾아줘 다시 놓치지 않게 니가 머문 자리에 날”

Composed by 최현준, Yeul(1by1), 이민영(EastWest)
Lyrics by 최현준, 쿤, 비토
Arranged by Yeul(1by1), 이민영(EastWest)

3. PANDORA
내 안의 판도라 속 감춰져 있던 감각들을 꺼내 숨겨둔 본능을 다시 여는 메시지의 곡으로
808 베이스와 강렬한 신스 리프가 중심이 된 힙합, 트랩 비트의 곡으로, 긴장감 있는 분위기와 파워풀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트랙이다.

“Take it away open the way 상상이 현실이 다 돼”

Composed by 최현준, coldcow(1by1), 이민영(EastWest)
Lyrics by 최현준, 쿤, 비토
Arranged by coldcow(1by1), 이민영(EastWest)

4. 설레(雪來)
‘설레’는 한자 (雪 눈 설, 來 올 래) 자가 부제로 있는 곡 '설레'라는 발음과 뜻의 중의성을 활용하여 눈이 오는 날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설렘 가득한 감정을 특별하게 풀어 낸 곡이다.

“네게 설레 온통 얼어붙은 밤 내 맘에 네가 내려앉아 와”

Composed by Justin Reinstein, Sean Michael Alexander, SQVARE
Lyrics by 황유빈, 쿤, 비토
Arranged by Justin Reinstein, Sean Michael Alexander

5. FALL
밴드 기반 사운드의 곡으로 아련한 기타 사운드가 전체적인 분위기를 이끌며 이별 후에 느끼게 되는 공허함과 슬픔을 담아낸 가사에 감미로운 업텐션의 보컬이 더해졌다.
마지막 후렴부에 나오는 기타 사운드는 이전까지의 아픔을 훌훌 털어내고 다시 일어날 수 있게 위로하는 느낌을 자아낸다.

"아름답게 지워질 꿈인 것 같아"

Composed by Junsoo(Blatinum), Lovetom(Blatinum), Dez(Blatinum), SHOWWER(Blatinum), XIAO
Lyrics by Junsoo(Blatinum), DONGHWAN(Blatinum), XIAO
Arranged by Junsoo(Blatinum), DONGHWAN(Blatinum), SHOWWER(Blatinum)

6. SAD ENDING
따뜻한 느낌의 아날로그 악기들과 무게감 있는 드럼이 어우러진 RnB 곡이다.
이별을 했지만 쉽게 끝낼 수 없는 감정들을 표현했으며 곡 전체의 아련한 멜로디와 독백처럼
표현한 가사는 영화의 엔딩을 연상시킨다.

"그래 난 널 아직 잊지 못해"

Composed by Junsoo(Blatinum), Lovetom(Blatinum), Dez(Blatinum), DONGHWAN(Blatinum), XIAO
Lyrics by Junsoo(Blatinum), Dez(Blatinum), XIAO, 쿤, 비토
Arranged by Junsoo(Blatinum), DONGHWAN(Blatinum), SHOWWER(Blatin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