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late - The 1st Mini Album

2020.04.06

최강창민 (MAX CHANGMIN)

3,003

Chocolate - The 1st Mini Album

최강창민 (MAX CHANGMIN)

  • 유형 EP
  • 장르 댄스
  • 발매일 2020.04.06
  • 발매사 Dreamus
  • 기획사 SM ENTERTAINMENT
최강창민 첫 번째 미니앨범 [Chocolate] - ‘솔로 완결판’ 출격!
극강 옴므파탈 매력의 타이틀 곡 ‘Chocolate’ 포함 총 6트랙 수록!
‘호화 라인업’ 글로벌 히트메이커 총집합한 웰메이드 앨범!
 
동방신기 최강창민 (MAX)이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하고 ‘솔로 완결판’ 면모를 입증한다.
 
이번 앨범은 최강창민이 데뷔 후 처음 발표하는 솔로 앨범인 만큼, 타이틀 곡 ‘Chocolate’과 수록곡 ‘No Tomorrow’를 직접 작사해 옴므파탈부터 서정적인 감성까지 다양한 아이덴티티를 표현했으며, 히트메이커 유영진과 세계적인 프로듀서 Thomas Troelsen, 유명 작곡가 Ian Kirkpatrick, 인기 작사가 황유빈, 서지음 등이 함께 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최강창민은 동방신기 활동을 통해 뛰어난 가창력과 퍼펙트 퍼포먼스로 사랑 받았음은 물론, 작사,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MC 등 다방면에서 맹활약했으며, 동방신기 앨범에 수록된 ‘Heaven's Day’, ‘Rise As One’, ‘Apology’, ‘Closer’, ‘아스라이… (Beautiful Stranger)’, SM ‘STATION’ 시즌 2에서 공개한 ‘여정 (In A Different Life)’, 드라마 OST 등 다수의 솔로곡을 통해서 다양한 음악 색깔을 선보인 바 있어, 솔로 앨범을 통해 선보일 음악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치명적이고 달콤한 변신, 타이틀 곡 ‘Chocolate’!
최강창민 보컬의 A TO Z! 뚝’심’담은 고품격 음악 컬렉션!
 
팝 댄스 장르의 타이틀 곡 ‘Chocolate’은 능수능란하면서도 섹시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최강창민이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이성에 대한 뜨거운 끌림을 ‘초콜릿’에 대한 갈망에 비유해 담아냈으며, 동방신기의 히트곡 ‘주문-MIROTIC’을 탄생시킨 프로듀서 유영진과 Thomas Troelsen이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춰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더불어 ‘High Heels’은 멋진 이성에 대한 찬사를 하이힐의 굽 높이에 빗대어 위트있게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인 디스코 곡이며, 팝 장르의 ‘Lie’는 서로 다른 온도를 가진 연인의 아슬아슬한 감정선을 최강창민과 청하의 섬세한 하모니로 담아낸 곡이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저음과 고음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보컬 레인지가 인상적인 ‘Piano’, 새로운 보컬 매력을 만날 수 있는 힙스터 R&B 장르의 ‘Me, Myself & I’, 최강창민이 직접 작사한 포크 록 장르의 ‘No Tomorrow’까지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어, 고품격 음악 세계를 만나기에 충분하다.
 
 
 
 
 
Album Review
 
01 Chocolate
Korean Lyrics by 심창민
Composed by Thomas Troelsen / Sam Martin / Ian Kirkpatrick
Arranged by Thomas Troelsen 
Additional Arranged by Yoo, Young Jin
 
오페라같은 느낌의 인트로가 귀를 사로잡는 최강창민의 첫 번째 솔로 앨범의 타이틀곡 ‘Chocolate’은 동방신기의 <주문-MIROTIC>, f(x)의<NU 예삐오 (NU ABO)>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검증된 조합인 작곡가 유영진과 Thomas Troelsen, 그리고 Dua Lipa <Don’t Start Now>, <New Rules>, Selena Gomez< Look At Me Now>등의 빌보드 히트곡들을 탄생시킨 Ian Kirkpatrick의 협업으로 탄생된 팝/댄스 곡이다. 최강창민 본인이 직접 작사에 참여, 초콜릿에 대한 갈망을 이성에 대한 뜨거운 끌림으로 비유한 은유적 표현의 가사가 돋보인다.
 
 
02 High Heels
Lyrics & Composed by BOTTLE GOD(X&) / 이아일
Arranged by BOTTLE GOD(X&)
 
하이힐 구두 굽이 내는 경쾌한 걸음소리에서 4/4박자 드럼으로 자연스레 크로스페이드되며 이어지는 감각적인 인트로가 재미있는 ‘High Heels’는 그루비한 베이스라인이 돋보이는 레트로한 밴드사운드의 디스코 넘버이다. 다가가기 힘들정도로 모두의 시선을 끄는 멋진 이성에 대한 찬사를 높은 하이힐의 굽 높이에 빗대어 다소 코믹하게 풀어낸 자조적 가사에서 위트가 느껴진다 
 
 
03 Lie (Feat. 청하 (CHUNG HA))
Korean Lyrics by 서지음
Composed by Jake Torrey / Alma Goodman / Henrik Meinke / Jonas Kalisch / Alexsej Vlasenko / Jeremy Chacon (Hitimpulse)
Arranged by Hitimpulse
 
‘Lie’는 서로 다른 온도의 연인간의 아슬아슬한 감정선을 보컬이 돋보이는 이지리스닝 팝 넘버이다. 속도감 있는 심플한 악기 구성의 편곡 위에 섬세한 최강창민과 청하가 자아내는 하모니가 곡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킨다.  후렴에 등장하는 ‘철저히 두 사람’이라는 다소 이질적인 형용의 가사가 주는 색다른 느낌이 독특하게 다가오는 곡이다.
 
 
04 Piano
Korean Lyrics by 황유빈
Composed& Arranged by Thomas Troelsen
 
‘Piano’는 이성간에 생기는 감정을 ‘몹쓸 악상’으로 표현하는 등, 피아노, 악상기호와 악보용어들을 소재로 한 발칙한 내용의 가사가 재미있는 곡이다. 미니멀한 트랙 위에 매력적인 저음과 치명적인 고음을 넘나드는 최강창민 보컬의 두드러지는 존재감이 감상 포인트이다.
 
 
05 Me, Myself & I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BOTTLE GOD(X&)
 
‘Me, Myself & I’는 이지리스닝 힙스터 R&B의 장르의 곡으로 레이드백 되는 힙합 비트 위에서 속삭이는 듯 한 번만 들어도 머릿속에 맴도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이다. 헤어진 연인을 책망하면서도 이별을 극복한 자신의 모습을 귀엽고도 직설적인 화법으로 그려낸 가사가 눈길을 끈다. 편안한 음색으로 멜로디를 소화하는 최강창민의 보컬 또한 기존에 볼 수 없던 색다른 모습으로, 그루비한 곡의 매력을 극대화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06 No Tomorrow
Korean Lyrics by 심창민
Composed by Jake Torrey / OMEGA / Bram Inscore / Isabella Summers
Arranged by Jake Torrey / OMEGA / Bram Inscore
 
Troye Sivan [Bloom]등으로 친숙한 싱어송라이터이자 작곡가인 Bram Inscore가 참여한 포크/락 넘버이다. 최강창민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여 눈길을 끈다. 그 어떤 힘든 상황에서도 멈추지 말고 삶이라는 여정을 즐기며 꾸준히 나아갔으면 좋겠다는 메시지가 듣는 이들에게 잔잔한 울림을 선사한다. 시원한 고음이 돋보이는 경쾌한 후렴구 멜로디가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한다.